뉴스 횡성군, 안전한 자전거 도로 조성 급물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부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458회 작성일 19-12-04 18:02

본문

강원 횡성군이 2019년 공근면 매곡~수백지구 자전거도로를 개설한 데 이어 우천면 상하가리~두곡리 일원에도 추가 개설하는 등 자전거 타기 안전한 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4일 군에 따르면, 총사업비 3억원을 들여 이번에 조성한 자전거도로는 총 1.1㎞, 폭 3.0m 규모로 지난 9월 착공했다. 

              

군은 관내 전체 8개 노선에 13.6㎞의 자전거도로를 조성했으며, 이를 통해 친환경 생활공간 조성 뿐만 아니라 자전거이용 활성화에도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했다. 

              

군은 오는 2020년에 자전거도로 기본계획을 수립해 자전거도로 연차별 구축, 관련 인프라 조성, 자전거도로망 네트워킹화, 자전거 이용 활성화 방안 등을 총체적으로 담아내 안전한 자전거 도시를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이에 박범선 도시개발담당은 “안전하게 자전거 이용할 수 있는 도시기반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출처:신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80건 1 페이지
공지사항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180 뉴스 최고관리자 2194 05-09
179 뉴스 부관리자 3719 09-19
178 뉴스 부관리자 3748 09-19
177 뉴스 부관리자 4658 06-20
176 뉴스 부관리자 3660 02-01
175 뉴스 부관리자 7108 02-11
174 뉴스 부관리자 9244 02-01
173 뉴스 부관리자 8091 12-30
172 뉴스 부관리자 7186 12-30
171 뉴스 부관리자 7170 12-30
170 뉴스 부관리자 7656 12-20
169 뉴스 부관리자 6440 12-17
168 뉴스 부관리자 6223 12-17
167 뉴스 부관리자 5760 12-04
166 뉴스 부관리자 5715 12-04
열람중 뉴스 부관리자 5459 12-04
164 뉴스 부관리자 5375 12-04
163 뉴스 부관리자 5399 12-04
162 뉴스 부관리자 7733 11-29
161 뉴스 부관리자 5807 11-19
게시물 검색